github 에 push 할때 인증창 안뜨게 하기

github에 있는 레파지토리를 클론할 때 레파지토리 주소에 사용자 아이디와 패쓰워드를 넣어두면 pull이나 push가 인증을 한다거나 매번 비밀번호를 물어본다거나 하는 일이 없어져서 편해집니다.

방법은
레파지토리에 주소에 사용자 아이디 패쓰워드 추가하면 됩니다.

특히 Github에 커밋할때마다 비밀번호를 물어보거나 인증을 했는데도 다음번에 또 물어보거나 하는 현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클로닝(cloning)할 것헙 레파지토리(repository) 주소

https://github.com/microsoft/vscode.git

위의 주소를 고쳐서 이렇게 해줍니다.

https://사용자아이디:사용자패쓰워드@github.com/microsoft/vscode.git

github.com앞에 @를 붙이고 그 앞에 사용자아이디 그리고 콜론 사용자 패쓰워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패쓰워드가 드러나게 되니까 이 주소가 유출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비밀번호에 @가 포함된 경우 해결 방법

비밀번호에 @가 있으면 github.com 앞의 구분자 @와 충돌합니다.

이때는 @를 %40으로 바꾸면 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아이디: user

비밀번호: pass!@#

라면

https://user:pass!%40#@github.com/microsoft/vscode.git

이 됩니다.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것이 싫어요. 대신 토큰 사용하기

https를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에서 비밀번호가 새나갈 위험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비밀번호를 그대로 적어서 저장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비밀번호를 적는 것이 걱정된다면 github에서 토큰을 받아서 비민번호대신 넣어줘도 됩니다. 자신의 토큰은 깃헙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토큰 메뉴는 Settings -> Developers setting 에 있습니다.

참고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172719/escape-character-in-git-proxy-password

Author: euriion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