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und, ceil, floor, truncate의 차이

숫자를 다룰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함수 들은 “floor”, “truncate”, “ceil”, “round”입니다. 이 함수들은 수학적인 개념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숫자를 다룰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floor”, “truncate”, “ceil”, “round” 함수의 차이점과 각각의 사용 예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floor 함수

“floor” 함수는 입력된 숫자보다 작거나 같은 가장 큰 정수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3.14의 floor 값은 3이 됩니다.

truncate 함수

“truncate” 함수는 입력된 숫자의 소수점 이하를 제거하여 반환합니다. 양수인 경우 “floor” 함수와 같은 결과를 출력하고, 음수인 경우 “ceil” 함수와 같은 결과를 출력합니다. 예를 들어, 3.14의 truncate 값은 3이 됩니다.

ceil 함수

“ceil” 함수는 입력된 숫자보다 크거나 같은 가장 작은 정수를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3.14의 ceil 값은 4가 됩니다.

round 함수

“round” 함수는 입력된 숫자를 반올림하여 반환합니다. “round” 함수는 두 개의 인수를 받습니다. 첫 번째 인수는 반올림할 숫자이고, 두 번째 인수는 반올림할 자릿수입니다. 예를 들어, 3.14를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값은 3.1이 됩니다.

결론

이상으로 “floor”, “truncate”, “ceil”, “round” 함수의 차이점과 사용 예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함수들은 숫자를 다룰 때 매우 유용하며, 데이터 분석, 수치 계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적절한 함수를 사용하여 정확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Author: 떰학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