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프로세싱을 할 때 고속으로 파일을 읽어서 계산을 하거나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할 때 Go lang, Rust, C/C++을 써야 할 때도 있습니다.
Python, R, Shell script 만으로는 해결이 안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데이터 작업을 할 때 컴파일러를 포함한 빌드 언어의 문제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큰 문제는
- 인터랙티브 모드로 실행이 되지 않아서
- 복잡한 코드일 수록 빌드 시간이 너무 길어서
위의 두 가지입니다.
데이터 과학에서는 첫번째 문제가 더 큰 장벽이 됩니다만 가끔 계산속도가 빠른 코드로 집계를 하거나 기계학습, 수리적 계산을 해야 할 때는 속도만을 위해서 사용성을 포기하고 컴파일 랭귀지를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어쨌든 C/C++을 사용할 때 빌드 시간이 길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는 획기적이면서 간단한 방법을 알게되어 소개드립니다.
Unity Build라는 것입니다.
원리는 간단한데 소스 코드를 한 개의 파일로 만들어서 빌드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